조회수 : 89

 

 

  

 

 안녕하십니까 총동창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립 서울농학교는 “자주적 인재를 육성한다”는 교육 목표를 바탕으로 100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특별한 사람들의 집합체입니다.

 지난 한 세기를 넘는 기간 동안 국립 서울농학교는 교육과 복지라는 균형 발전을 위해 많은 분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헌신이 바탕이 되어 긴 여정을 묵묵히 걸어온 결과로 농인에 대한 교육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분야에까지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적이 가능했던 이유는 국립 서울농학교를 든든하게 지켜주신 8,000명에 달하는 동창이셨음을 추호의 의심없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국립 서울농학교 총동창회 여러분,
 모교의 위상과 발전은 동창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 하나하나가 단단한 주춧돌이 될 때 더욱 성장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동창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없이 성장한 학교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 국립 서울농학교 총동창회는 동창들이 모교 사랑을 모교에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은 물론 모교와 동창들간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 노력은 국립 서울농학교 동창들이 주축이 되어 농사회 문제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적극적으로 방향을 제시하며 주체적으로 실천하는 모습으로 나타나야만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딛는 새로운 발걸음들이 앞으로 100년의 농역사가 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그런 희망을 가슴에 품고 국립 서울농학교 총동창회는 늘 여러분의 곁을 지키겠습니다.
  당당한 도전이 앞으로도 계속 될 국립 서울농학교 총동창회를 기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국립서울농학교 총동창회장 박정자 배상